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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3월 오렌지디지트 뉴스레터, 뷰포터, EPUB3 본문

New Release

2016년 3월 오렌지디지트 뉴스레터, 뷰포터, EPUB3

오렌지디지트 2016. 3. 4. 19:10

2016년 3월 오렌지디지트 뉴스레터   

안녕하세요오렌지디지트코리아 입니다.

아직은 쌀쌀한 날씨지만 하루하루 봄이 오고 있음을 우리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오렌지디지트코리아에도 새로운 식구들의 입사로 인해 활기가 넘치고 있습니다.       
점점 커지는 기업 규모로 인해 올해 또한 다양한 방면에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항상 두근거리는 기업이 될것을 약속드리며, 봄을 채촉하는 따사로운 3월 뉴스레터를 준비했습니다. 희망찬 2016년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Company News

ViewPorter Converter 2.0

• EPUB 2.0, 3.0 가변형/고정형 레이아웃 변환지원

• 변환 시 글자 색상 및 크기 유지, 이미지 추출 가능

• 커버 이미지 자동 생성

•  PDF 요소 가져오기 (원 파일 제목, 파일 제작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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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24 크레마, 리디북스, 교보문고, 인터파크 이북, 아마존 킨들, 애플 아이북스에서 호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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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앱스토어에서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잠시 기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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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OS와 디바이스 지원 – Android/iOS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지원합니다.

• 인터랙티브 기능 뷰잉 –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인터랙티브 기능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 3D 렌더링 지원 – WebGL 기반의 3D 오브젝트를 쉽고 빠르게 보여줍니다.

• CMS 서버와 연동하여 라이브러리 구축 – 모바일용 앱을 만들어서 CMS와 연동하면 멋진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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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솔루션을 이미 사용하고 계시고, 해당 솔루션으로 만들어진 많은 콘텐츠들은 뷰포터 컨버터로 쉽게 변환이 가능하도록 해당 기능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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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대 디지털교재 플랫폼 소개

오렌지디지트의 ‘퍼블리싱박스’ 기술을 채택,
PDF 파일을 ePub 3.0 파일로 손쉽게 변환하여, 디지털 교재 제작비의 약 50% 정도 절감 효과
윈도우즈(Windows OS) 기반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등의 PC 환경과
Android와 iOS 기반의 태블릿 PC,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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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제약 세일즈 솔루션

수백종에 이르는 제품 브로셔의 디지털화.
간결한 터치로 제품의 이미지, 효능, 주의사항등의 모든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세일즈 타겟 및 성과를 관리할 수 있는 전사적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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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움받을 용기 epub3.0 멀티미디어 eBook  

2015년 최대의 화제작 『미움받을 용기』를 2016년 신개념의 교보문고 eBook으로 만나다.

『미움받을 용기』가 신개념의 전자책으로 탄생했습니다. 
ePub 3.0 버전의 『미움받을 용기』는 텍스트 중심이던 기존의 ePub 2.0 버전과는 달리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편집 디자인도 향상되어 
보다 새로운 독서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etc.

소개된 방송통신대학교, 대원제약, 교보문고 외 산업은행 디지털 문서 플랫폼, 한미약품 디지털 문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이미 여러 분야에서 오렌지디지트코리아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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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전자책 시장 매년 두자릿수 성장

 전자책 시장이 매년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전자책 업계에 따르면 전자책 시장은 디바이스 대중화와 
전자책 콘텐츠 확대에 힘입어 지난 2008년 1189억원에서 2013년 5838억원으로 성장했다
1990년대 PC통신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장르 소설 독자들이 모바일로 터전을 옮기면서 장르 소설 전자책 구매층이 확대됐다는 분석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출판의 새 성장동력 '오디오북'

 출판산업의 성장 한계와 침체가 심각하지만 대안을 찾기 어려운 시대다. 디지털 패러다임에서 대세가 될 것이라던 전자책조차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침체 국면이다. 
종이책 생태계 입장에서는 그나마 다행스런 일일 수 있지만 사정이 간단치 않다.
웹소설, 웹툰 같은 디지털 콘텐츠가 모바일 인기 장르로 부상했으되 출판과는 생산, 유통, 소비 구조의 연계성이 거의 없다. 이제 출판이 ‘산업 지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듣는 책’ 오디오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국 전자책 시장에 대한 오해와 그 실체

리서치 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PricewaterhouseCoopers)’에 따르면 글로벌 출판 시장은 2008년 이후 그 규모가 계속 줄고 있다. 그리고 2013년 전자책 시장은 전체 종이책 시장 비율의 10%를 넘어섰다. 이 상태라면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의 전환은 순항이 예상된다. 
이는 글로벌 통계로 국내 전자책 시장 규모는 아직 2~5% 정도. 종이책 시장 규모는
이와 관계없이 매년 축소한다. 이대로라면 도서 시장 근간이 무너질 수도 있을 터. 
출판업의 생존은 전자책 대응에 있다.

중소출판사 전자책 제작 늘린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전자책 콘텐츠 부족현상을 개선하여 디지털 독서 환경을 구축하고 국내 전자책 시장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1,000여 종의 전자책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5년에는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고품질 멀티미디어 전자책의 제작 지원 종수 및 지원금을 상향하고, 중소출판사의 전자책 제작 역량 강화에 집중하였다.